News

네이버 라인, 국내 최초 '영구 재택근무제' 도입

OJJ 2021. 6. 18. 15:17

와우...너무 부러운데 ㅎㅎ

https://news.v.daum.net/v/20210618140102035

 

[단독] 네이버 라인, 국내 최초 '영구 재택근무제' 돌입한다

네이버 계열사 라인플러스가 국내 대기업 최초로 영구 재택근무제에 돌입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임시 재택근무제에서 다양한 효용을 본 결과다. 해외에서는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등이 코로나

news.v.daum.net

 

사진=EPA

네이버 관계사 라인플러스가 국내 대기업 최초로 영구 재택근무제에 돌입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임시 재택근무제에서 다양한 효용을 본 결과다. 해외에서는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등이 코로나19 이후에도 재택근무제를 이어간다고 발표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재택근무가 대세로 자리잡을 지 관심이 모아진다.

 라인플러스, 국내 최초 영구 재택근무제 실시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라인플러스가 다음 달부터 재택근무제를 영구적으로 도입한다. 개인의 선택에 따라 전일 완전재택을 할 수도 있고, 자신이 원하는 날만 출근할 수도 있다. 영구 재택근무제는 라인플러스 등 국내 라인 계열사들에 우선 적용한 후 일본, 태국, 대만 등 8700여 명 라인의 글로벌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기존 오피스는 그대로 유지하지만 직원 휴게 공간, 회의실 등을 더욱 늘리는 방식으로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또한 개인별 고정석으로 운영되던 오피스를 자율좌석제로 전환시킨다.

IT 업계 관계자는 “라인플러스는 코로나19 이후 임시적으로 재택근무제를 운영하면서 업무 효율성이 늘어나는 동시에 직원들의 삶의 질도 개선되는 긍정적인 결과를 봤다”며 “비슷하게 운영되던 임시 제도를 영구적으로 가져가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영구 재택근무제를 도입하는 것은 라인플러스가 국내 대기업 중 최초다. 스타트업 업계에선 부동산 정보 기업 직방이 코로나19 이후에도 재택근무제를 지속한다고 발표했다. 직방은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폴리스’를 자체 개발해 오프라인 사무실을 소프트웨어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직방 관계자는 “6월말 사무실 재계약이 있지만 연장을 하지 않을 것”이라며 “완전 재택근무제를 실시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후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