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토스, 타다 전격인수..카카오 공동체와 승부

OJJ 2021. 10. 8. 11:02

갑자기 이건 무슨 조합이지...

토스가 이제 카카오처럼 되려는것인가 ?

 

 

토스, 타다 전격인수..카카오 공동체와 승부

[파이낸셜뉴스] 테크핀(기술+금융) 서비스 토스가 모빌리티 스타트업 타다를 전격 인수한다. 카카오택시를 운영하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페이 등 '카카오 공동체'와 전면전이 예상된다. 토

news.v.daum.net

 

지분 60% 쏘카로부터 인수 양해각서 체결
연말 새로운 타다 런칭.. 결제 분야 시너지

[파이낸셜뉴스] 테크핀(기술+금융) 서비스 토스가 모빌리티 스타트업 타다를 전격 인수한다. 카카오택시를 운영하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페이 등 '카카오 공동체'와 전면전이 예상된다.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는 쏘카가 보유하고 있던 브이씨엔씨(VCNC, 타다 운영사) 지분 60% 인수를 결정하고, 3사 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토스는 타다 인수를 통해 토스 결제 등 금융 비즈니스 외연을 확장하는 한편 모빌리티 서비스 이용자와 산업 종사자 선택폭을 넓힐 예정이다.

이번 인수는 타다가 신주를 발행하고 토스가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토스가 투자하는 자금은 모두 타다 성장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토스와 쏘카는 모빌리티와 테크핀이 결합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목표다. 긴밀한 협력을 통해 2000만 토스 가입자와 900만 쏘카 및 타다 고객 대상으로 확장된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토스는 이르면 이달 중 주식인수계약을 마무리하고, 올해 말 새롭게 리뉴얼 한 타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타다 브랜드는 물론 지난 8월 타다 신규 대표이사에 선임된 전 이정행 CTO의 대표이사직도 그대로 유지된다.

토스 로고. 비바리퍼블리카 제공

 

토스는 양사 성장을 위해 전략적 지원을 지속하는 한편, 이용 고객과 기사, 플랫폼 모두 장기적으로 윈윈 할 수 있는 수익 모델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후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