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바람의 나라' 넥슨 창업주 김정주, 미국 체류 중 별세

OJJ 2022. 3. 2. 11:31

개인적으로는 잘 모르지만, 업계에서 유명하신 분이여서 좀 놀라운 소식.

부디 좋은 곳에서 편히 쉬시기를..


 

 

'바람의 나라' 넥슨 창업주 김정주, 미국 체류 중 별세(종합2보)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게임사 넥슨을 창업한 김정주 NXC 이사가 세상을 떠났다. 향년 54세. 넥슨 지주회사인 NXC는 1일 "넥슨을 창업한 김정주 NXC 이사가 지난달 말 미국에서 유명을 달리했

news.v.daum.net

 

넥슨 지주사 NXC "최근 우울증 악화 추정..유족 마음 헤아려주시길"
넥슨 창업주 김정주 NXC 이사 별세 (서울=연합뉴스) 게임사 넥슨을 창업한 김정주 NXC 이사가 지난달 말 세상을 떠났다. 향년 54세. 2022.3.1 [연합뉴스 자료사진.넥슨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게임사 넥슨을 창업한 김정주 NXC 이사가 세상을 떠났다. 향년 54세.

넥슨 지주회사인 NXC는 1일 "넥슨을 창업한 김정주 NXC 이사가 지난달 말 미국에서 유명을 달리했다"고 밝혔다.

NXC는 "유가족 모두 황망한 상황이라 자세히 설명드리지 못함을 양해 부탁드린다"며 "다만, 고인은 이전부터 우울증 치료를 받아왔으며, 최근 악화한 것으로 보여 안타까울 뿐"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조용히 고인을 보내드리려 하는 유가족의 마음을 헤아려주시길 간절히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 이사는 '온라인 게임'의 개념조차 일반인들에겐 생소했던 1994년 자본금 6천만원으로 창업한 넥슨을 불과 몇 년 만에 국내 게임업계 정상을 다투는 대형 업체로 키워낸 인물이다.

(후략)

반응형
1 2 3 4 5 6 7 8 9 ··· 192